상담이나 검사를 받으려면 미리 예약해야 하나요?

아니요. 전화나 메일로 미리 예약은 안하셔도 됩니다. 방문하셔서 상담 및 검사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일주일 이내로 상담자가 전화연락을 하면, 약속을 잡고, 예약된 시간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.

접수면접은 무엇인가요?

본격적인 상담을 시작하기 전 어떤 어려움 때문에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는지 상담동기에 대해 간단히 인터뷰하는 것입니다.

심리검사 비용은 무료인가요?

네. 모든 검사는 무료로 진행됩니다.

심리검사를 하면 무엇을 알아볼 수 있나요?

심리검사를 통해서 성격특성이나 성향, 학습 스타일, 진로에 관련한 흥미, 기질, 정서 및 심리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재학생이 아닌 외부인도 상담이 가능한가요?

기본적으로 학부 및 대학원 재학 및 휴학생은 모두 상담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친구나 외부인의 상담은 진행되지 않습니다. 단, 상담을 받는 학생의 상담효과와 관련해 상담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, 가족이나 주변인의 상담이 가능합니다.

개인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
– 학생통합지원센터 305호 상담·진로개발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신청서를 작성하고 접수면접도 마친 분에게 상담을 직접 담당해주실 선생님께서 연락을 드립니다. 서로 가능한 일정을 택하여 방문하여 상담을 받게 됩니다.

 – 개인상담은 대개 주 1회, 50분 가량 이뤄지며, 기간은 상담주제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. 대개 5~10회기 가량 진행되며, 길게는 한 학기에서 1년 이상 이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.

어떤 것들을 상담 받을 수 있나요?

무엇이든 가능합니다. 학업, 진로, 이성문제, 친구관계, 가족관계, 실존, 습관, 어떤 것이라도 현재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.

상담 중에 이야기되는 것들이 지도교수님이나 부모님께 알려지나요?

– 그렇지 않습니다. 상담에서 이야기 되는 내용들은 철저하게 비밀이 지켜집니다. 안심하고 상담자에게 터놓으셔도 됩니다.

 – 단, 자살, 자해 등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손상시킬 수 있는 내용의 경우는 비밀보장의 예외사항입니다.